목포시, 베트남 관광객 매료시킬 현지 홍보마케팅 박차
- K-목포 위한 2024 베트남 하노이 관광설명회 성료
- 목포시 ‧ 베트남관광협회와 관광상품개발 업무협약 체결
김민수/박은성기자 지역소식
목포 2024.09.26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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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시가 다양한 글로벌 홍보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을 방문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섰다.
시는 지난 25일 베트남 하노이 시 쉐라톤 호텔에서 하노이 정부를 비롯해 관광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2024 목포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베트남 5개 직할시 중 하나인 하이퐁 시를 방문해 정부 관계자와 관광간담회를 추진했다.
베트남은 무안국제공항 항로 중 가장 많은 노선을 보유한 나라로, 시의 이번 일정은 다낭을 비롯한 나트랑, 달랏, 푸꾸옥 등 베트남 노선 증가 추세에 발맞춰 무사증 여행정책을 통해 베트남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맞춤형 전략이다.
이날 목포 관광설명회에는 베트남 관광청, 하노이시 관광국, 한국 관광공사 하노이지사, 베트남관광 협회, 인·아웃바운드 여행사 대표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맛의 수도 목포의 K-음식체험 관광상품 ▲근대역사문화공간 ▲다양한 해상관광 상품 ▲목포대표 축제 소개 등 베트남 관광객에게 맞춤형 여행상품을 선보여 현지 여행사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베트남 관광협회(VITA)와 상호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베트남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 협력기반도 마련했다.
이어 박홍률 목포시장은 베트남 현지 방송매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목포의 관광, 미식, 스포츠, 우수 수산식품 등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알리며 10월 목포항구축제, 2025국제미식산업박람회 행사에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K-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인들에게 관광상품을 소개하고자 목포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제공항이 인접한 공통점을 최대한 살려 무안국제공항과 베트남 하노이 시, 하이퐁 시와의 국제노선 및 전세기 항로가 개설되도록 노력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이어 “내년 목포에서 개최될 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미식관광, 스포츠 교육 분야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한 맞춤형 신규관광상품개발을 추진함으로써 K-관광지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2천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공격적으로 글로벌 홍보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5일 베트남 하노이 시 쉐라톤 호텔에서 하노이 정부를 비롯해 관광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2024 목포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베트남 5개 직할시 중 하나인 하이퐁 시를 방문해 정부 관계자와 관광간담회를 추진했다.
베트남은 무안국제공항 항로 중 가장 많은 노선을 보유한 나라로, 시의 이번 일정은 다낭을 비롯한 나트랑, 달랏, 푸꾸옥 등 베트남 노선 증가 추세에 발맞춰 무사증 여행정책을 통해 베트남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맞춤형 전략이다.
이날 목포 관광설명회에는 베트남 관광청, 하노이시 관광국, 한국 관광공사 하노이지사, 베트남관광 협회, 인·아웃바운드 여행사 대표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맛의 수도 목포의 K-음식체험 관광상품 ▲근대역사문화공간 ▲다양한 해상관광 상품 ▲목포대표 축제 소개 등 베트남 관광객에게 맞춤형 여행상품을 선보여 현지 여행사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베트남 관광협회(VITA)와 상호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베트남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 협력기반도 마련했다.
이어 박홍률 목포시장은 베트남 현지 방송매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목포의 관광, 미식, 스포츠, 우수 수산식품 등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알리며 10월 목포항구축제, 2025국제미식산업박람회 행사에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K-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인들에게 관광상품을 소개하고자 목포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제공항이 인접한 공통점을 최대한 살려 무안국제공항과 베트남 하노이 시, 하이퐁 시와의 국제노선 및 전세기 항로가 개설되도록 노력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이어 “내년 목포에서 개최될 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미식관광, 스포츠 교육 분야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한 맞춤형 신규관광상품개발을 추진함으로써 K-관광지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2천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공격적으로 글로벌 홍보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민수/박은성기자 jyn934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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